인제대학교 헬스케어IT공학과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헬스케어IT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과장
우리 학과는 2017년 새롭게 신설되는 학과입니다. 구글, 애플의 성공 신화에서 알 수 있듯이, 지금은 IT, 특별히 소프트웨어의 시대입니다. 헬스케어IT학과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기획을 위한 유능하고 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되, 백병원을 모태로 하는 인제대학교의 전통을 이어받는 헬스케어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인력을 배출하고자 신설된 학과입니다.

대학원 석사 과정(디지털항노화헬스케어학과)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16년도 창의 융합 특성화 인재 양성사업’에 선정 2016년 9월부터 매년 15명이상의 국비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대학원 과정부터 신설 운영 중입니다.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기술에서 가장 새로운 가치와 서비스가 창출될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 시장규모는 2017년 402억 달러, 모바일 헬스케어 시장은 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바, 헬스케어IT 산업은 거대한 산업입니다. 헬스케어 산업은 국가 10대 산업이며, 컴퓨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보안 등의 기술을 토대로 헬스케어 서비스는 방대한 양의 개인 생체, 활동 정보 및 유전자 정보를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해 질환 발현시기를 예측하거나 개인 맞춤형 진단 및 생활습관 정보 제공을 통해 질병 발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맞춤형 데이터를 통해 개인별 약물의 부작용을 미리 예측해 처방에 도움을 주고, 바른 운동과 활동, 그리고 식생활을 추천하고, 심리 치유까지도 돕는 등 좀 더 빠르고 폭넓고 정확하게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을 것입니다.

헬스케어IT학과가 우리사회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조금이라도 이바지할 수 있는 학과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마음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공부하기를 원하는 그런 좋은 학과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헬스케어IT학과를 아끼는 모든 분들과 가정 위에 하나님의 가호가 있기를 바랍니다.

헬스케어IT학과장 김 희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