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김해시, 강소특구 지정 발판 투자유치 '활발'

  • 작성자 헬스케어IT학과
  • 작성일 2021.08.17
  • 조회 368




출처 : http://m.newsmak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83103 



 수도권 소재 의생명 3사 투자계획 밝혀


김해시가 전국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발판으로 유망 의생명기업 유치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26일 시청에서 수도권 소재 의생명기업인 ㈜바이오액츠(대표 나종주), ㈜딥노이드(대표 최우식), 헥사바이오(주)(대표 이민영) 3사의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투자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특구 지정 이후 시는 대한민국 의생명·의료기기 거점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전국 의생명기업을 대상으로 시의 각종 인프라 구축 계획과 성장 가능성, 투자기업에 대한 재정적 지원, 특구만의 인센티브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날 바이오액츠 등 3사는 특구 내 연구소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내년부터 시설에 55억원을, 5년간 R&D 기술개발에 300억원을 투자하고 111명을 신규 고용하겠다는 투자계획을 제시했다.


허성곤 시장은 “강소특구만의 R&D 지원과 세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인제대와 함께 5개 백병원에 제품 판매까지 도울 수 있는 김해시만의 특성화 정책을 지속 발굴해 의생명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며 “기업도 연구개발 실적 사업화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 수도권과의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우리시 정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